본문 바로가기
피부과 시술 DATA

피부과 VVIP가 쓰는 클라리티레이저 홍조치료 (부작용, 통증)

by 피부과김양 2022. 11. 23.
반응형

안녕하세요. 예전에 블로그에 작성했던 홍조 치료 솔직 후기인데요. 

반응이 좋아서 여기에도 업데이트 합니다. 

 

-

 

오늘은 몇주전에 받고 온 홍조치료, 클라리티레이저 후기를 써보려고 합니다.

최근에 잦은 음주..? 혹은 스트레스..?로 인하여 홍조가 심해지기 시작했어요.

예전부터 홍조가 있긴 했는데 최근에 많이 심해져서..

화장을 해도 잘 가려지지가 않더라구요.

 

홍조때문에 스트레스 받아서 인터넷을 찾아보니 홍조에는

레이저 치료가 좋다는 정보를 보고 홍조치료 받고왔습니다;D

 

 

화장안하면.. 얼굴이 홍당무 같아여 

홍조의 원인

홍조의 원인은 혈관확장, 염증 , 피부 얇아짐, 약물 등 다양하다고 합니다.

각 원인 별로 치료 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병원에서 전문가와 상담 후

정확한 원인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네요.

 

홍조 치료 방법

홍조가 별로 심하지 않은 경우 약물치료를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 약을 복용하면서 약을 바르면 호전이 되는 경우가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 약물치료로도 효과가 없다고 합니다. 약물 치료 후 효과가 없는 경우 레이저 치료를 시도해보는 것이 좋은데, 홍조 레이저 치료는 대부분 클라리티 레이저로 시술한다고 합니다.

홍조 레이저 시술은 매우 까다로운 편에 속하는데, 눈에 보이지 않는 미세한 혈관부터 굵기가 굵은 혈관의 위치와 두께를 정확하게 파악하여 시술해야하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또한 치료 후에는 재발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적어도 5회 이상의 치료가 필요하며, 이후에도 재발 여부를 체크해야 한다고 합니다.

또한 안면홍조 피부의 경우 예민하고 피부에 염증이 많이 차있는 경우가 많아, 콜라겐 재생을 도와주는 리쥬란 힐러 같은 스킨 부스터 시술을 병행해주면 피부 장벽 회복, 재생에 도움이 되어 시술 후 재발 가능성을 낮춰준다고 합니다. 리쥬란 힐러가 좀 비싸긴해도.. 이런저런 효과 면에는 피부 전반적인 컨디션을 올려주는데에는 최고의 시술인 것 같아요.

클라리티레이저 홍조 치료

저는 클라리티레이저로 홍조 치료받았습니다. 클라리티 레이저는 755mm 알렉산드라이트와 1064mm 엔디야그레이저 두 가지 파장을 동시에 이용하여 색소 침착뿐만 아니라 혈관치료까지 도와주는 레이저라고 합니다. 혈관 치료시에는 혈관 모드로 시술을 하게 되는데 얕은 혈관과 깊은 혈관에 따라 파장이 달리 시술하게 됩니다.

 

또한 혈관 제거 시술 후 혈관성 기미도 개선이 될 수도 있다고 하네요. 하지만 너무 과하게 시술하였을 경우 색소가 진해지거나 잠재적으로 숨어있던 색소가 오히려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적당한 파장으로 시술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하니 병원 선택시 잘 고려하세요.

시술 전 혈관 가득한 내 얼굴

시술 전 피부입니다.( 오른쪽 사진은 코팩하고 사진 찍었는데 양해 부탁드려욤..) 화장을 안하면 혈관 부분이 그대로 비쳐서 지저분해보였어요. 얼굴이 전체적으로 붉어보이기 때문에 화장할 때 그린베이스는 필수였습니다.

특히 술 마신 다음날에는 혈관이 더 도드라져 보이더라구요. (술을 끊어..) 나중에 시술 결과랑 비교해볼려고 접사로 촬영하였습니다.

 

시술 후 경과 사진

시술 직후 촬영한 사진입니다. 레이저 시술때문에 피부가 더 붉어졌어요 ㅠㅠ 피부가 민감한 편이여서 레이저 시술이랑 슈링크 시술 받으면 피부가 엄청 붉어지더라구요. 다행이도 병원에서 진정관리 꼼꼼하게 해주셔서 받고나니 좀 나아지더라구요.

시술 후 다음날

시술 후 3일

시술 후 일주일

이 때 마스크 때문에 피부가 뒤집어 졌어요. 생전 안나던 여드름이 나더라구요. 그리고 이 때쯤에는 다시 피부가 좀더 붉어진 느낌이 나서 병원에 연락해보니 홍조 치료의 경우 시술 후 한달정도 있어야 효과가 제대로 나타난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일단 기달려봤습니다.

홍조 치료 2주후

오.. 신기하게도 2주정도 지나니까 눈에 보이는 큰 혈관들이 정돈된게 보이기 시작하더라구요. 이 때부터 그냥 피부화장 안하고 선크림만 바르고 다녔어요.

홍조치료 4주후

시술 전후 비교

클라리티레이저 통증

시술 하기전에 정보 찾아보았을 때는 냉각마취가 같이 되어서 안아프다고 했는데 솔직히.. 저는 좀 아팠어요. 혈관 깊이에 따라서 파장이 달라지는데 각 파장별로 고통의 종류가 다르더라구요..

ㅎㅎ 원장님이 중간중간 파장 바꾸려고 버튼을 누르실때마다 아.. 이번에는 어떤식의 아픔일까..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가 워낙 엄살이 심해서 그럴수도 있으니 이건 참고만 해주세요.

 

클라리티레이저 시술시간

피부 측정기.. 너무 적나라한듯..?

홍조치료 시술 전 진료부터 레이저 치료까지 거의 2시간 반정도 걸린것 같아요. 처음에 시술 스케쥴 잡을 때 적어도 마감 3시간전에 오라고 말씀하셔서 읭..? 레이저 시술이 그렇게 걸린다고..? 생각했는데 레이저 시술만 정확하게 55분 걸리더라구요.. ㅎㅎ 시술할 때 원장님이랑 얘기나눠보니 레이저 시술하시다보면 꼼꼼하게 하다보니 시간이 타 병원보다 오래걸리는 편이래요. 그래서 손님 많이 못받으신다고.. ㅎㅎ

+홍조치료 시술 전에 피부 측정,오메가 이것저것 들어가고 시술 후에도 모델링팩, 재생 광선같은거 하다보니 두시간 반은 금방 가더라구요. 제가 간 병원은 2시간 반정도 걸렸지만 시술 시간은 전후관리 어떻게 들어가는지, 레이저를 얼마나 쏘는지에 따라서 병원별로 많이 차이날것 같아요.

클라리티레이저 부작용

시술 후에 얼굴 전체 피부가 가렵거나 붉어지는 경우 클라리티레이저 알러지 반응일 수 있으므로 병원에 문의하여 조취를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약처방, 연고, 주사 등이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하네요.또한 시술 부위에 염증이나 짓물이 나는 경우에는 시술 후 클라리티 부작용 증세이니 즉시 병원에 문의하여 조취를 취하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