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피부과 시술 DATA

피부과 직원이 말해주는 리쥬란힐러 (원리, 부작용, 가격)

by 피부과김양 2020. 3. 22.
반응형

 

리쥬란힐러-비싸지만 좋다..

 

 

안녕하세요. 피부과 김양입니다. 지금까지 피부과에 3000만원이라는 어마어마한 돈을 써 본 경험자로서 오늘은 리쥬란 힐러에 관한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매우 좋아하는 시술 중 하나로 고가여서 자주 받지는 못하는 시술 중 하나이지만, 피부 개선 효과는 매우 뛰어나서 3달에 한번씩은 받고 있는 시술 중 하나입니다.  오늘은 리쥬란 힐러의 원리, 효과, 부작용, 가격, 병원 선택방법에 대하여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1. 리쥬란 힐러란?

 

 리쥬란 힐러의 발음이 필러와 비슷하여 필러로 오인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리쥬란 힐러와 필러는 엄연히 다른 시술입니다. 힐러(Hiller) 라는 말 그대로 피부를 치유해주는 시술로 피부의 속부터 치료해주어 노화로 인한 복합적인 피부 문제를 개선해주고 피부 컨디션 자체를 최상으로 끌어올려주는 시술입니다. 

 

2. 리쥬란힐러 구성성분과 원리 

 

리쥬란 힐러의 주성분은 PN입니다. PN은 PDRN 계통의 성분인데, PDRN 성분을 피부 재생에 특화시켜 분자 구조를 크게만든 성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PDRN은 우리 몸의 DNA 합성을 도와주는 역할을 하며, 염증을 치료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DNA를 일정 규격으로 잘라 만든 물질인 PN은 열에 매우 강해 쉽게 파괴되지 않고, 인체 적합 물질이어서 피부에 주입되더라도 이물반응을 보이지 않습니다. PN이 인체안에 주입되면 피부의 자가 치유 능력을 활성화 시키고 진피층을 케어하여 피부 컨디션을 최상으로 끌어올려줍니다. 

 

피부 표피층에만 작용하는 것이 아니라 피부 속 진피층의 환경을 개선시켜주기 때문에 보다 피부 자체를 건강하게 가꿔주는 역할을 하며, 피부 노화로 인한 다양한 문제점 (주름, 모공, 각질, 탄력저하)등이 복합적으로 개선되는 효과를 보이게 됩니다. 

 

3. 리쥬란 힐러 효과 

피부 탄력 개선 

주름 개션 

미백 효과 

 

유수분 밸런스 조절 

피부결 개선 

 

피부 진피층의 치밀도를 올려주고, 피부 전반적인 컨디션을 끌어올려주는 시술이기 때문에 다양한 피부 개선 효과와 안티에이징 효과를 볼 수 있는 시술입니다. 

 

4. 리쥬란힐러 부작용 

 

리쥬란 힐러는 KDFA의 승인을 받은 매우 안전한 제품이며, 인체 성분과 유사하기 때문에 부작용이 나타나는 경우는 매우 드뭅니다. 저 또한 리쥬란 힐러 시술을 받으면서 부작용이 나타난 적은 없었으며, 제가 근무하는 병원의 원장님도 수백번의 리쥬란 힐러 시술을 하였지만 부작용이 나타나는 경우는 없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시술 후 일시적인 멍이나 붓기등이 나타날 수 있는데 이는 일주일 안으로 없어지기 때문에 시술 후 멍이나 붓기가 나타나도 너무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또한 시술 후 얼굴에 엠보싱 자국이 남을 수 있는데 이를 없애기 위하여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5. 리쥬란 힐러 시술병원 고르는 팁 

 

리쥬란 힐러 시술시 진피층에 정확하게 주입하는 스킬이 매우 중요합니다. 진피층은 피부 표피층 밑에 있는 매우 얇은 피부 층인데 이 부분에 정확하게 주입하기 위해서는 고난이도의 스킬이 필요합니다. 너무 깊은 곳에 주입하였을 때에는 효과가 떨어지게 됩니다.  따라서 리쥬란 시술 케이스가 많은 원장님께 시술 하는 것이 좋으며, 시술 하기 전에 병원 후기를 꼼꼼하게 찾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요즘 몇몇 병원은 더마 인젝터라는 기계로 리쥬란 힐러 시술을 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 기계로 시술 할 경우 약물 손실이 많기 때문에 웬만하면 주사로 주입하는 곳을 찾아가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얼굴 피부중에서도 많이 주입해야 되는 부분이 있고, 피부 컨디션이 비교적 양호하여 많이 주입하지 않아도 되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원장님께서 피부 컨디션을 꼼꼼하게 체크하여 한땀한땀 주사로 주입하여야 효과가 좋습니다. 

 

6. 리쥬란 힐러 가격 

 

출시된지 5년정도가 지난 시술로 앰플당 20만원에서 40만원까지 다양한 가격대를 보이고 있습니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시술 받는 것도 좋지만 공장식 병원의 경우 대충대충 시술해주는 경우가 있을 수 있고, 이럴 경우 효과가 반감되므로, 적당한 가격대에서 꼼꼼하게 시술해주는 병원을 찾아 시술 받는 것이 좋습니다. 

저의 경우 저렴한 병원, 비교적 고가의 병원까지 다양한 병원에서 시술을 받아보았는데, 원장님의 시술 스킬에 따라서 효과가 다르게 나타났습니다. 그만큼 원장님의 스킬이 중요한 시술 중 하나가 바로 리쥬란힐러입니다. 

 

 

반응형

댓글